영화 / / 2023. 2. 10. 02:16

영화<하울의 움직이는성>일본애니메이션 최고의 명작 정보 및 결말 관람 후기

반응형

영화 &lt;하울의 움직이는성&gt; 포스터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성>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감독의 작품으로 마법과 19세기 유럽을 공존하는 배경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일본애니메이션 최고의 명작으로 정보와 결말 관람후기까지 소개합니다.

일본애니메이션 최고의 명작

어린시절 제 주변에서는 한 번쯤 관람했던 영화로 마법과 19세기 유럽풍을 풍기는 느낌의 영화인 <하울의 움직이는 성> 영화는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일본애니메이션 최고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는 지브리에서 테마파크제작을 진행 중이며 그중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나오는 하울의 성도 테마파크의 장소중 하나로 결정되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중 최고의 명작으로 소개된 만큼 영화 속 OST 또한 한동안 뜨거운 반응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영화 속 공개되었던 OST 중에서는 <인생의 회전목마>라는 곡이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피아노악보를 연주하는 사람들 또한 많았습니다. 2004년 개봉당시 시중에 선보였던 영화들과 차별화된 세계관으로 역대최고의 관람객동원과 흥행수익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감독의 작품으로 소개된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개봉시기가 오래된 작품이지만 영화의 값어치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영화의 참된 값어치를 발휘했습니다. 오래전 개봉한 영화들 중 특히 애니메이션의 경우 그림체와 분위기가 시간이 지나면서 촌스럽거나 현재세대에 맞지 않을 수 있는데 <하울의 움직이는 성> 영화는 시간이 지나도 그림체와 영화의 스토리가 어색한 점하 나 없이 고유의 분위기를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수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적인 평가를 받은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정보와 스토리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정보 및 결말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원작 다이애나 윈존스의 판타지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영화 속배경은 19세기와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관으로 소피라는 여주인공과 잘생긴 외모와 마법을 사용하는 하울이 등장합니다. 조용한 성격을 가진 소피는 모자가게에서 모자를 만들며 지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길을 가던 중 마주친 군인들에게 시간을 뺏기게 됩니다. 곤란한 상황을 피해보고 싶은 소피는 당황해하며 자리를 피하려 하던 중 하울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렇게 소피를 구해준 하울은 짧은 인사와 함께 사라졌고 집으로 돌아온 소피는 가게에서 황야의 마녀를 마주치게 됩니다. 소피에게 하울의 이야기를 물어보던 황야의 마녀는 갑자기 소피를 할머니로 만들어버리고 정신을 차린 소피는 자신의 모습에 당황하면서 가족들에게 단순한 감기로 인해 방에서 쉬겠다며 마을을 떠날 준비를 하게 됩니다. 모두가 조용한 시간이 되자 소피는 사람이 없는 곳으로 떠나게 되고 우연히 만나게 된 허수아비의 도움으로 하울의 성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하울의 성안으로 들어가게 된 소피는 그곳에서 카루시파와 마르크르를 만나게 되고 이전에 보았던 하울과 함께 그곳에서 청소부로 일하며 다 같이 지내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하울은 옆마을 전쟁에 참가해야 하는 설리번의 명령을 듣게 되는데 사실 하울은 자신의 스승이자 황실마법사 설리번을 무서워하고 있었고 설리번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심장을 카루시파에게 주면서 악마와 계약을 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엄청난 마법을 악마의 계약으로 얻어냈던 하울은 설리번을 피해 숨어 서지 내고 있지만 점점 자신이 괴물로 변할 수 있다는 두려움을 갖게 됩니다. 그렇게 하울의 모습을 지켜보던 소피는 하울을 대신해 설리번을 찾아가 전쟁에 참가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히게 되고 하울이 악마와의 계약에서 빠져나 올 수 있게 도와주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할머니의 모습을 하고 있던 소피는 점차 자신의 모습을 받아들이게 되면서 저주에서 풀려나게 되고 하울과 함께 자신들에게 일어나는 위기를 극복하게 됩니다. 이후 소피로인해 카루시파와 하울의 악마의 계약이 사라지면서 하울과 카루시파모두 살게 되고 소피를 따라 하울의 성에 들어왔던 허수아비도 마법에 걸렸던 이웃왕자로 마법에서 풀려나게 됩니다. 그렇게 하울과 소피는 카루시파와 함께 행복하게 살게 되면서 영화가 끝나게 됩니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보여준 영화 관람 후기

영화 속에서는 외모를 중요시하는 이야기가 많이나오게됩니다.하울의성에 들어갔던 소피가 처음 길에서 우연히 하울을 마주칠때도 하울의 외모는 잘생긴모습으로 등장하게되는데 이것은 하울이 자신의 욕조에 마법을 걸어두었던것으로 욕조를 통해 훤칠한 외모를 얻었던것이였습니다.영화 중반부에서 하울의 성에서 청소부역을 하고있던 소피가 마법을 걸어두었던 하울의 욕조를 깨끗하게 치워버리면서 하울은 더이상 잘생겨질수없다며 절망하는 장면이 나오게되는데 하울또한 외면을중요하게생각하는 캐릭터로 자신이 잘생기고아름답지않으면 안된다고생각합니다.그런하울의 모습을 바라본 소피는 자신은 마녀의 저주로인해 할머니가되었다며 하울에게 지금의 모습도 잘생겼다고 이야기하지만 하울이 끝까지 듣지않자 하울을 버린채 나오게됩니다.하지만 영화후반에서 하울이 소피에게 할머니의 모습이던 소피의 원래모습이던 소피를 있는그대로 아름답다며 이야기하면서 외면의 아름다움보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중요하게생각하는 메세지를 남겼습니다.현대시대에서도 사람의 내면보다 보이는 그대로를 보고평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하울과 소피의 이야기를 보면서 다시한번 내면의 아름다움을 생각하게되었습니다.있는그대로를 바라보고 사람을 평가하는것에있어서 편견을 갖고있는 사람들에게 내면의 아름다움을 키워야한다는 메세지를 영화속에서 전달한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